대학,취업, 진로

세종대 정시등급에 대해 알아봅시다~!

그루아노 2015. 10. 11. 21:24

안녕하세요 


세종대 정시등급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다음달 고3들은 이제 수능을 치러야 할건데요 세종대 정시에 관심 많은분들은 이제 인서울을 목표로 하는분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1년동안 준비하느라 고생이 많을텐데요 저는 시험을 치런지 오래됐는데도 그때를 생각하면 참 긴장을 많이 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점수가 대한민국에서는 우선이 되다보니 어쩔수 없는 현실이 참 안타까운데요 


이제 끝까지 달려왔으니 조금만 화이팅 하셔서 좋은결과를 위해 더 노력하셨으면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세종대 정시등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기준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세종대 정시등급




작년에 예상해서 나타낸 기준이니 착오없이 그냥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번년도에는 또 어

떻게 변할지는 모르겠네요 작년자료이기 때문에

100프로 신뢰할수는 없으니 눈대중으로 그냥 읽

어만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세종대 전형요소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공별로 조금씩 차이가 나네요




영역별로 반영하는 기준인데요 반영총점이 차이가 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경쟁율을 한번 살펴보면요 가장 높은던 학부가 문과의 경영학부이네요 모집인원

은 13명인데 지원인원은 125명이나 지원을 했습니다 이어서 역사학과인데요

워낙 작게 모집하다보니 경쟁이 치열했는데요 그리고 순서대로 한번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2016년 정시에서 위에 표를 한번 참고하시고 지원 전략을 세

우시길 바랍니다~!



이과는 그나마 경쟁이 덜 치열한데요 모집인원이 좀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기계항공우주공학부는

50명이나 뽑네요 요즘 기계학과가 취업 깡패라고 할정도로 학생들에게 인기학과로

자리 잡고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요즘에 취업이 힘든데 공부하기 힘들겠지만 들어

가면 일자리 걱정은 없으니 선호를 하는거 같습니다




위에 보시면 2014년도 기준이구요 최종합격자의 평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번년도 계획 세울때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어떻게 또 변할지는 모르겠네요!




이과인데요 2~3등급선으로 나오는데요 반영 비율을 참고하셔서 오차 없이 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백분율 기준인데요 다음달 수능시험 준비잘하셔서 원하는 대학에 꼭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이상 세종대 정시등급에 대해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