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취업, 진로

직업 연봉 순위 BEST 10 제대로 알아보자~!

그루아노 2015. 10. 16. 11:28

안녕하세요 


직업 연봉 순위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사회가 점점 어려워지다 보니 돈을 먼저 보고 직업을 고르게 되더라구요 직업 연봉 순위에 대해 궁금한분들은 대부분 직장 우선순위가 연봉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적성을 보고 고를려고 했는데 실제로 서울에서 생활하고 적은 돈을 받고 일을 하다보니 생활 자체가 되지 않더라구요 내가 원하는 생활은 커녕 한달에 남는 금액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만두게되었습니다 그만큼 어느정도의 생활여건이 갖춰져야 적성도 있겠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아무튼 저와 함께 오늘 직업 연봉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업 연봉 순위




잠깐 먼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만족도가 높고 연봉이 높은 직업은 정말 금상첨화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치과의사라던지 교수 공무원 직종이 아무래도 높은 순위를 보이는것을 볼수가 있네요!





2011년 기준이긴 하지만 조금씩 상향 됐을텐데요 순위만 한번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점점 창업하는 인구가 늘어나게 되면서 CEO의 매력도가 높아지고있는데요 소위 말하는

사장님이 되는거겠죠? 그리고 국회의원이 금뱃지를 달고 싶은 사람들이 많을텐데요 부와

명예를 다가져가는 직업이겠죠? 그리고 3위에 도선사가 올라와 있습니다 





배타는 일인데

높은 순위에 올라와있네요 그리고 5위에 항공기 조종사가 있는데요 점점 해외여행 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수요가 증가할 직업이라고 하는데요 공부하기가 힘들어서 그

렇지 유망직종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11위 부터 한번 살펴보시게 되면 의사가 대부분이 차지를 하고 있네요 본인은 정말 잘 맞지 않으면

일이 힘든 직종중에 하나인데요 그래도 보수가 높은편에 속하니 누릴수 있는게 많은데요 왠만한 분

들은 잘 살더라구요 그리고 프로야구 선수가 나오네요 야구선수도 잘 나가야 보수가 높지 잘 못나가

고 도중에 그만두는분들은 먹고 사는데 지장이 생기더라구요 추신수 정도가 되면 엄청난 연봉을 받

는데요 그정도 가기가 쉽지가 않겠죠?




전문직업쪽으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리사가 요즘에 떠오르고 있는 직종중에 하나인데요 특허일을

하는사람들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요즘 많이 발전되면서 얼마전에만 하더라도 삼성이랑 애플이랑

특허전쟁이 있었는데요 이러한 수요가 늘어나게 되면서 변리사 직종이 떠오르고 있는데요 변호사보다 오히려 각

광받고 있습니다. 전문직은 10년 뒤에도 살아남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만큼 공부를 많이 해야겠죠 젊은 청춘을

책상에서 보내야 하는게 단점입니다




2013년 기준인데요 회사별 연봉을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5000정도만 되도 상위권에 속하는데요 

일반 대기업은 이공계 출신들이 연봉이 높다고 할수가 있는데요 중공업도 높은 편에 속하는데 요즘에

경기가 안좋아서 상여금이 안나오다고 하더라구요 미래의 비젼과 발전하는 산업군을 잘 보고 선택해

야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직업 만족도가 높은 직업들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교수 직종이 높은편에 속하네요

얼마전에 한양대 아는 교수님을 만나 뵜는데 본인 직업에 굉장히 만족을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여유가

많아서라고 해요 일반 초중고는 수업시간이 많아서 스트레스 지수가 높지만 교수는 일주일에 그렇게

많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여유로운 시간이 많을수록 만족도가 높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본인이 선택

할 일자리에 대해 한번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취업 전망이 좋은 직업을 한번 보겠습니다 1위는 바이오에너지연구 쪽이네요 만족도도 높은편이구요

점점 식량 문제가 대두시 된다고 하는데요 외국에서는 이미 곤충을 가지고 새로운 식량을 개발하고 있

다고 하더라구요 이러한 연구를 하는 사람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심리적으로 문제가 많은분들

이 생기게 되면서 이러한 치료를 해주는 사람들의 수요가 늘어날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