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골육종 뼈암증상에 관한 건강상식 요약

뼈에 생기는 악성 종양을 말하는 골육종증상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남성분들에게 주로 걸린다는 뼈암증상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육종이란?


주로 10대 성장기에 발생하는 골육종은 국내에 매년 100명정도 발생하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골반이나 다리, 팔 다양한 부위에서 발생할수 있지만 주로 무릎 주변에 있는 뼈에서 발생된다고 하는데요 붓기가 가라앉지 않고 암이 있는 부위는 통증이 있다고 합니다.



뼈암의 가장 흔한 형태이며 소아에서 암의 약 3%가 차지하며 암이 발생하면 골격 부위로 확산될 수 있으며 뼈 성장을 하는 조골 세포에서 발생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성장기를 겪고 있는 청소년에 영향을 미치게 되구요 여자보다 골육종은 남자에게서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골육종 원인


보통 암은 성인들이 발생하며 흡연이나 짜고 매운 음식이나 잘못된 식습관으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골육종증상은 다른 암과 다르게 발생합니다. 골육종은 예방이 어려우며 발병 원인이 정확히 아직 발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나이

골육종의 위험은 특히 사춘기 급성장하는 동안에 일어나게 되는데요 나이대는 10~30대에 사람들에게 발생 확율이 높습니다. 이는 빠른 뼈의 성장과 종양이 발생 영향을 미칠수가 잇따는데요 위험확율은 중년이 될수록 낮아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60세 이상부터는 다시 노인에게서 발생확율이 높아진다고 하며 이러한 뼈암증상은 다른 골 질환과 연계되어 발생확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들면서 뼈가 약해지며 질환 확율이 높아져서 아닐까 생각됩니다.





신장

골육종을 앓는 아이들은 나이대에 보통 키성장에서 나타나고 신속한 뼈의 성장이 원인이 될수가 있다고 합니다.





성별

골육종증상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일어나는게 일반적이며 보통 여자는 남자보다 빠르게 급성장했다가 키성장이 멈추기 때문에 약간 이른 나이에 여성들은 발생확율이 높다고 합니다





성별


뼈암증상은 여성보다 남성에서 더 일반적입니다. 여성은 이전에 자신의 성장 분출을 갖는 경향이 가능하기 때문에, 약간 이른 나이에 그것을 개발하는 경향이있다.다른 암이 걸린 사람중에 방사선 치료를 받은 사람들은 이후에 골육종으로 이어질 확율이 높다고 합니다. 





골육종 증상및 치료


골육종 증상은 팔과 다리에 발생하는 통증인데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넘어지거나 타박성을 입었을 때보다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골육종이라고 해서 통증이 꼭 동반되는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또한 골육종으로 인한 종창이 발생했을 때는 오랫동안 지속되고 심해진다고 하니 참고 해주세요 특히 밤에 통증이 증가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골육종은 방사선 치료나 항암약물치료로 완치할 수 있으며 항암제를 투입하여 암세포 증식을 억제할수가 있습니다. 방사선 치료또한 암세포를 없애기 위해 치료방법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치료방법은 암의 발생유무와 환자의 상태와 나이 발생부위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골육종의 치료는 일반적으로 화학요법으로 시작하게 되는데요 종양을 줄어들게 하기 위함입니다. 암이 신체 다른 부위로 퍼진 경우에도 암세포를 죽이는데 도움이 될수가 있습니다. 종양이 줄어들게 되면 수술로 나머지 부분을 제거가 가능하게 됩니다.



골육종에 대한 생존율은 얼마나 확산됐고 전반적으로 환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아동같은 경우 치료 후 5년 뒤 생존율은 65&정도라고 합니다.

이상 뼈암증상, 골육종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건강상식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