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국내선 기내 반입 금지 품목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요즘 국내나 해외 여행 많이 가시는데요 비행기를 많이 안탄분들이나 많이 타시더라도 모르는게 많은데요 특히 국내선 기내 반임 금지 품목이 뭐가 있는지 모르고 타는분들이 있는데 여행가실때 참고하셔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2014년 국토교통부 규제 완화

희소식이 들렸는데요 2014년부터 비행기를 탈때 기내에 반입이 안되었던 물품들이 규제가 많이 풀리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요즘같은 시대에 테러와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고 보안이 잘되어 있기 때문에 크게 문제 될게 없어서 완화 한거 같은데요 예전에는 날카로운 물건이 아예 반입이 되지 않았지만 규제가 풀린 물품중에 와인따개와 손톱깍기가 반입이 되구요 우산도 가지고 타실수 있습니다. 




국제선과 국내선을 탈때 금지 품목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국제선은 우리나라에서 허락한다고해도 나라마다 규제가 다르기때문인데요 괜히 가지고 탔다가 다른 나라에 경유나 입국할때 문제가 될 소지가 있으니 이용하는 항공사에 꼭 문의를 한번 해주시길 바랍니다. 본격적으로 국내선 기내 반입 금지 품목에 대해 알아볼까요?

 




당연히 안될만한 품복들이 나와있는데요 담배 피는분들 혹시나 호주머니에 성냥이나 라이터를 가지고 타는 실수는 안하셨으면 합니다. 다른 품목들은 눈으로 한번 쓰윽 읽어주시면 일반인이 가지고 탈 물건은 보이지 않습니다.




위탁 수화물에는 가능하나 객실에서는 절대 가지고 타면 안되는 물건들이 나와있습니다. 운동선수들은 비행기 탑승하기 전에 위탁 수하물로 분류해서 보내시면 되구요 날카로운 물건들은 객실에 절대 타시면 안되는 물건들입니다. 기술자분들도 공구 상자가 있으시면 위탁으로 보내셔야 되니 참고하셔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일반생활용품 및 의료용품쪽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인들이 참고하셔야 될 상황들이 많습니다 이곳에 나오는 물품들은 다 가지고 타실수 있는데요 노트북은 오히려 객실에 가지고 타는게 좋겠죠? 파손 위험이 있을수 있으니깐요 아까 말씀드린 손톱깍기 , 우산, 와인따개가 규제가 풀려서 가지고 타실수 있습니다. 몸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서 주사바늘이나 의료장비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여기까지가 국내선 기내 반입 금지 품목이었는데요 이곳에 나오지 않는 물품들이 있다면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자세히 공지 받으실수 있구요 항공기 반입금지 물품 개정 고시문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특별한 물품이 아니라면 왠만하면 위탁수화물로 보내시는게 안전하다고 생각되네요 국내선은 오래 비행기를 타고 있을일이 없으니 조금 참더라도 크게 문제가 없겠죠?





이상 국내선 기내 반입 금지 품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