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취업, 진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연봉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제 하반기 공채 시즌이 되면서 회사 취업 준비하는분들은 연봉에 관심이 많아질텐데요 아무래도 대기업을 우선적으로 가려고 하는 이유가 돈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조금 아쉽긴 하지만 대한민국에서 먹고 살려면 돈이 많아야 되는걸 조금 느끼고 있는데요 특히 서울이 원래 집이 아닌 저는 연봉이 어느정도 받아야지만 먹고 살 정도가 됩니다. 


아무쪼록 취업 준비생들은 좋은 회사에 들어가셔서 취업이 잘되시기를 응원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현대자동차 연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연봉



현차뿐만 아니라 삼성 모든 대기업 연봉을 확인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

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검색창에 전자공시시스템이라고 검색하시고

사이트에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보실수가 있는데요 클릭해서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첫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상단에 회사명이라고 검색할수 있는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본인이 알고 싶어하는 현대자동차라고 하시고 검색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기아자동차 연봉을 알고 싶다면 기아자동차라고 검색하시면 되겠죠?

다른 회사를 보고 싶더라도 아래와 같은 과정을 따라가주시길 바랍니다!






위에 보시면 정기공시라고 체크를 해주시게 되면 아래에 사업보고서, 반기보고서, 분기보고서

등등이 나오는데요 제가 했던대로 체크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한번

검색을 해주시게 되면 







아래에 공시대상회사 현대자동차라고 나오면서 보고서명에

반기보고서라고 나오게 되는데요 그부분을 클릭을 해주세요!

가장 최근이기 때문에 꼭 반기보고서를 눌러주세요




보기와 같이 왼쪽에 보시면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임원의 보수를 한번 클릭을 다시 한번 해주세요!







위에 보시게 되면 임원의 보수에 대해 나오는데요 너무많아서 수치 계산이 되지

않네요 몇십억대를 받는걸로 나오네요 등기이사 평균보수액이나 정몽구, 정의선

사내이사 보수총액까지 확인이 가능하네요 






임원 및 직원의 현황에 들어가보시면 일반적인 직원 연봉을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다시한번 클릭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평균 금액이 남자는 3600만원이라고 나오는데 반기를 검색했기 때문에 6개월간 벌었던 돈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1년치는 두배기때문에 이것보다는 많겠죠 그럼 2014년 12월 1년치 연봉을 직원의 현황을

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연봉


기준일이 달라졌죠? 이게 1년치 연봉입니다. 평균 연봉이 9800만원인데 어마어마하네요

여성분들은 7400만원이구요 도요타보다 많이 받는게 사실이였습니다 아무래도 현차의

노조가 막강한 파워가 있어서 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많이 받아서 놀라울

따름이네요 요즘 신의 직장이라고 불리는게 괜히 나온말이 아니네요

그리고 기아자동차의 위에 있는 검색창에 단지 회사명만

바꾸시면 됩니다


기아자동차 연봉


기아자동차 연봉인데요 남자 평균은 동일하게 9800원이며 여성분들은 백만원이

더많은 7500만원이네요 이 회사 두곳뿐만 아니라 동일하게 날짜 조회해보셔서




사업보고서 전년도의 12월달껄 보고서를 보시고 직원현황을 확인하시게 되면 연봉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너무나 현차와 기아차를 입사하고 싶어서 양재시민의숲에 가서 찍은 사진입니다 취준생들은

아래 사진보고 기운 받고 꼭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