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세계 경제 순위 BEST 10 제대로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세계 경제 순위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점점 전세계가 성장율이 멈춰있는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세계 경제 순위에 대해 궁금한분들은 아무래도 대학생들 경제를 전공하고 있거나 일반 기업을 준비하기 위해 자료조사를 하는분들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저도 예전 외국계 회사를 준비하면서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하다가 해외 기업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더라구요 아무래도 복지나 수평적인 구조 때문이어서 그런데요 


실제로 국내기업과 외자쪽 기업을 들어가서 느낀점은 한국사람들이랑 같이 일을 하다보니 크게 별 차이가 없었던게 기억이 납니다 무엇보다 본인이 원하는 직무를 하는게 그게 답인거 같습니다!


세계 경제 순위



GDP 기준으로 살펴보시면요 1위가 북아메리카 미국입니다. 이어서 중국인데요 11조로 아직은

조금은 차이가 많이 나지만 점점 격차가 좁혀질거라는 예상이 나오는데요 드론도 얼마전에 국가

자체 기술력으로 만들어내는거 보니 참 국가 경쟁력이 어마어마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20년만 넘어서더라도 중국의 경재력을 무시못할정도로 어마어마한 파워를 보일거 같네요

3위가 독일이나 일본이 왔다갔다하던데요 2차대전을 일으킨 나라다 보니 제조업 기술이 뛰어난데

요 얼마전 폭스바켄은 엄청난 큰 사건을 일으켰기 때문에 어떨게 될지 걱정이네요 아무래도 국가

경쟁력에 조금은 타격을 입지 않을까 싶네요..




대한민국이 안타깝게 10위 안에는 못들어왔지만 11위를 차지했습니다 전세계에 많은 국가들

중에 저정도 하는것만으로도 놀라운 발전인데요 6.25전쟁 이후 이렇게 많은 성장을 한 나라는

저희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계속 화이팅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예전 자료이긴 하지만 2013년이랑 지금이랑 별 다를바가 없는거 같은데요 행복지수는 몇위일까요?

41위입니다 참으로 안타까운데요 헬대한민국이라고 할 정도로 20-30대에게 희망이 없는 나라로 점

점 낙인이 찍혀가고 있는데요 빨리 경제가 회복되고 취업율도 올라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평생을 불

행하게 사는거 같네요 저또한 항상 앞만 보고 달렸네요!




중국의 성장율이 점점 내려가고 있는데요 시진핑 주석이 또 어떤 칼을 꺼낼지

기대가 됩니다 그래도 쉽게 경제가 꺼질거라고는 생각안하는데요 아무래도 인

구수에서 절대적인 1위이기 때문에 내수시장 자체만으로 성장을 시킬수가 있

는 나라입니다




2016년의 전망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로존이 점점 무너지고

있는게 보이네요 몇개의 북유럽 복지국가를 제외하고는 남부쪽은 경제

가 말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점점 유로화도 내려가고 있고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저는 여행을 한번 이럴때 갔다오는게 좋지 않을까 싶

네요 예전에는 1500-1600원이였는데 엄청 싸게 갔다올수가 있습니다





세계 금융강국 순위를 한번 보시겠습니다 한국이 23위를 차지했네요 1위는

영국이네요 그리고 이어서 호주입니다 3위가 미국이 차지했구요 중국은 보이

지 않네요


세계 경제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이제 또 연휴가

시작되는데요 금토일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