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서울 대학 순위 BEST 최신정보 알아보도록해요~~!!!

안녕하세요 


7월이 시작되고 오늘부터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비가 줄줄 기분도 적적한게 찌푸룽해요~ 암튼 오늘은 인서울 대학 순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희때만 해도 


고3때 정시가 비중이 많았는데 지금은 거의 수시 위주로 대학 입학이 이루어지다 보니 정시로 입학하기가 참 어려운데요 더욱히 인서울에 대부분이 가고 싶어하기 때문에 


좋은 대학을 들어가는게 바늘구멍 통과하는것만큼 힘든데요 그래도 2018년 수능을 위해서 열심히 공부를 해야겠죠? 그럼 본격적으로 인서울 대학 순위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서울 대학 순위



고교생이 요즘에 선호하는 대학 순위라고 하는데요 어떤 기준에서

통계가 나온지는 잘모르겠습니다 암튼 한번쯤은 다 본 대학들이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거 같네요 ㅎ 서울대가 가장 좋지만 선호하는거와는 조금 다

르네요 연세대가 고교생들에게 이미지가 좋은거 같습니다 ㅎ



2015년 자료이긴 한데 백분위와 등급이 나와 있어서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가장 높은 등급을 보시게 되면 의대 아니면 스카이 그리고 카이스트 포항공대

가 올려져 있습니다 2번째 경찰대가 있는데 이건 제 개인적으로 조금 잘못되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문과에서 거의 탑이라고 할수가 있겠죠? 요즘에 안정적인

직업을 선호하는 만큼 경찰대에 입학하는 순간 바로 공무원의 길로 정년이 보

장되니 선호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거 같네요!



인문계열과 자연계열로 나눠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위 1프로 안에 들어가셔

야지만 서울대 연고대를 들어가실수 있으며 특수대학 같은 경우는 위에서 언급한 대로

경찰대가 있습니다 자연계열에서는 동일하게 스카이와 전국의 의대정도가 될수가 있

겠네요 나머지 대학들은 아래로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위에 보시게 되면 사법고시나 행정고시를 가장 많이 보낸 대학별로 나와 있는데요

요즘에 대학교 입학하자마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는만큼

이런 합격율도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학교에서도 합격율을 높이기

위해 학습공간 조성을 지원을 잘해주고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리고

선배들이 합격이 많이 되면 당연히 노하우도 전수되겠죠? ㅎ



마지막으로 전국 주요대학들 취업률 현황을 알아볼텐데요 성적순으로 취업이 잘되는

건 아닌거 같습니다 오히려 좋은 대학을 가게 되면 기대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졸업후

에도 좋은 직장에 가기 위해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아서 그렇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

늘 마지막 주말인데 마무리 잘하시구요 이상 인서울 대학 순위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

도록 할게요 가족들과 좋은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