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살기 좋은 나라 순위 제대로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살기 좋은 나라 순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점점 우리나라에서 살기 힘들어지면서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데요 아무래도 살기 좋은 나라 순위를 보는 


사람들 역시 다른 나라에서 한번쯤 살아보는걸 꿈꾸는 분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들면서 정년보장도 안되고 정부가 복지도 보장해주지 않기 때문일텐데요 


2025년이 되면 초고령국가가 되면 이러한 문제가 더 많아지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청년들 역시 취업이 되지 않아 떠나는 양상인데요 아무쪼록 빨리 경제가 회복되어서 모두가 잘 사는 나라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살기 좋은 나라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살기 좋은 나라 순위



위에 보시면 한국은 25위에 올라져 있는데요 수많은 국가중에 그래도 25위정도 하는 것도 행복한 나라에 태어난거라고 할수가 있는데요 미국 부자 중에 한명인 워렌버핏은 이런말을 했는데요 내가 미국에 태어났기 떄문에 부자가 될수 있었다고..좋은 국가에 태어나는 것도 참 복인거 같습니다


1. 노르웨이




북유럽에 위치한 노르웨이는 1년 동안 만년설일 만큼 기후가 서늘한 나라인데요 천연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에 부유한 나라로 자리 맺임하였습니다 그래서 노후복지면에서 최고의 국가라고 할만큼 많은 사람들이 살고 싶은 하는 나라라고 할수 있는데요 물가지수는 높지만 그만큼 높은 연봉을 받고 있으며 사회보장제도가 잘되어 있기 때문에 노후나 직업에 대한 걱정이 없다고 할수 있는데요 우리나라도 빨리 복지면에서 선진국을 따라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 스위스



중립국으로써 전쟁도 일어날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우리나라와 비교해서 평온한 나라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자연 경치가 아름다운 나라로 잘 알려져 있으며 1인당 GDP가 상위권인 나라인데요 오늘 태어난 아기가 20년 뒤에 살기 좋은 나라 1위로 뽑일만큼 선호하는 나라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3. 뉴질랜드




반지의 제왕 촬영 장소로도 잘 알려진 뉴질랜드는 가족들이 함께 살고 싶어 하는 나라로 손 꼽히는데요 워킹홀리데이를 떠나는 우리 국내 청년들도 많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한번 갔다가 영주권 따고 싶어서 자리 잡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빨리 살기 좋은 나라가 되어서 떠나고 싶지 않은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캐나다




안정적인 직업과 교육 취업 때문에 우리나라 20대도 캐나다에 가서 일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중국 부자들 역시 땅을 사서 문제가 될만큼 인기 있는 나라입니다


5. 호주



워킹홀리데이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청년들이 가는 나라인데요 시급도 높을뿐만 아니라 자연경관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누구나 꿈꾸는 나라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여행하기도 좋아서 가족들과 함께 이민가기 좋은 나라 중에 한곳입니다 이상 살기 좋은 나라 순위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