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

생각들 주저리주저리

오늘따라 비가 줄줄 오는 하루면 하루종일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이번 주말에는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책을 쓴 로버트 기요사키 책을 읽게 되었다 세컨찬스라는 책인데 올해 발간되어서 다른 책들이랑 다르게 최신 정보가 있지 않을까 해서 구입을 했다 


그리고 얼마전에 읽은 레버리지라는 책을 보았는데 영국에서 가장 빨리 부를 쌓고 있는 사람이 아닐까 싶다 역시나 레버리지를 이용해서 부동산으로 자산을 쌓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는걸 보면 역시나 땅만한게 없는가 싶다 그리고 부라는게 변화가 없어야 하는데 금이나 땅 역시 지구가 확장 하지 않는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이 아닐까 싶다


유튜브를 보다가



미국의 경우 100대 부자 중 자수성가형 부자는 70명이나 된다고 한다 그만큼 기회가 많이 열려 있는거 같다 그리고 대부분의 부자들이 자식에게 물려주지 않는데 한국에서는 유독 본인의 재산을 어떻게든 상속세를 덜 물고 자식에게 물려줄려고 하는거 보면 우리나라만큼 자식을 애뜻하게 생각하는 나라도 더물지 싶다 



자수성가형 부자가 거의 없다라는게 참으로 안타깝다 그래도 있는게 어딜까 생각되어서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생각이 되는데 기본적으로 한국에서 아무리 자수성가형 부자가 나왔다고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아예 학벌이 안되거나 못살았거나 한 사람이 성공한 케이스는 보기 더문거 같다 요즘에 야놀자 대표의 스토리를 보면 그분은 정말 자수성가가 아닐까 싶다



상송형 부자가 80명이라고 하니 말그대로 그냥 금수저를 물고 태어나서 부자가 된 사례이다 도널드트럼프도 역시나 부자지만은 자식 교육만큼은 노가다판에 보낼만큼 고생을 시켜서 돈에 대한 공부를 시킨다는 말을 듣고 다르게 먼가 바라보게 되었다



마켓팅 혁명이 일어난다고 하는데 새로운 트렌에가 매년 생겨나듯이 2010년도 초부터 트위터의 돌풍과 함께 다양한 SNS를 통해서 많은 변화가 일어난거 같다 미디어와 기존의 광고 영역들이 이제는 온라인으로 많이 옮겨진거 같다



현재의 마켓 4.0은 온오프가 믹스되어야 한다고 하는데 이제는 온라인 하나만으로도 안되는 세상이다 그래서 교육을 온라인으로 하더라도 오프라인에서 만나서 스터디다 교육도 필요한거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10대 때 일방적으로 받아드리는 교육을 받다보니 이러한 내용들 보면 조금 불편해 할수도 있지만 이러한 내용들을 빨리 받아드리고 변화가 있을수록 성공할 수 있는 길이 보이지 않을까 싶다



열심히 일한다고 해서 되는 세상이 아닌거 같다 오래 일하고 돈버는 방식은 이미 지난거 같다 야근을 오래 한다고 해서 돈을 많이 주는게 아니듯이 효율적으로 일하고 생각하는걸 배워야 겠다고 생각이 된다



비즈니스 도서를 많이 읽어야지만 본인도 그렇게 되어야 겠다는 결심이 서지 않을까 싶다 몇년 전인데 부의추월차선을 우연히 읽고 무작정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빨리 나도 부자의 대열에 서서 보이지 않는 세상을 많이 바라봤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