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발톱무좀치료법 요약과 건강상식

발톱무좀치료법 요약과 건강상식


발톱에 무좀 나는분들이 종종있다고 하는데요 주요 원인은 곰팡이나 박테리아 세균에 감염되어서 나타난다고 합니다. 특히 요즘같이 무더운 날씨에 습기까지 많으면 곰핑이균이 우리 몸 부위중에 땀이 자주 차는 곳을 찾아서 균이 번식한다고 하는데요 발톱 무좀이 걸리게 되면 두꺼워지게 되며 각질이 일어나 잘 일어난다고 합니다. 요즘 같이 샌들을 신고 다니는 날씨가 발톱에 무좀이 생기면 시각적으로도 많이 보기 않좋겠죠? 그래서 잘 관리를 해야되는데요 그래서 발톱무좀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1.발톱무좀약

발톱에 이상이 생기면 바로 약국이나 병원을 찾길 바랍니다. 어떤 병이든 초기에 진단을 해서 잡으면 빨리 치료할수 있습니다. 발톱에 바르는 무좀약은 모든 약국에서 쉽게 찾을수 있으니 재발하지 않게 주기적으로 약물 치료를 병행해주시면 좋습니다.

2.먹는 약도 있어요.

발톱무좀치료법에는 바르는 약도 있지만 복용을 하는 치료도 있습니다. 약종류에는 이트라코나졸, 플루코나졸이라는 항진균제가 있습니다. 이트라코나졸은 간독성이 강하며, 플루코나졸은 간독성이 약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간독성이란? 화학성분이 간에 영향을 미치는거라고 하는데요 독성이 강한만큼 완치가 빠르게 되지만 반대로 심장이나 내장기관에 손상이 가서 위험할수도 있어니 참고하셔서 전문의랑 상의후에 복용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



3.병원방문

발톱무좀이 악화되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되는데요 발톱이 빠질수도 있으며 재발성이높기때문에 직접 의사에게 치료를 받는것을 권해드립니다.




- 땀이 많은분들은 통풍이 잘되는 양말을 사서 신어주시면 효과가 있으며 틈날때마다 신발을 벗어서 발이 숨을 쉴수 있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오랫동안 신발을 신고 있으면 땀이 나면 습하게 되고 각종 박테리아가 서식을 해서 무좀을 일으킨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꼭 틈틈히 통풍 해주는게 발건강에 좋습니다.

- 발을 자주 씻어주는게 좋은데요 녹차가루로 물을 우려내서 주기적으로 족욕을 하게 되면 발톱무좀치료법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상 발톱무좀치료법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