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취업, 진로

경기도 고등학교 순위 Best 10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경기도 고등학교 순위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제 10월이 되었는데요 경기도 고등학교 순위에 궁금하신분들은 아마도 중3분들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이제 두달만 지나면 고딩으로 진학을 해야되기 때문에 고민이 많을겁니다 


고등학교 졸업하면 대학을 가야 되기 때문인데요 제대로 진학을 해야 좋은 공부 환경에서 수능 등급도 높게 받을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저도 인문계를 진학을 했기 때문에 원하는 대학에 입학을 할수 있지 않았나 생각을 해봄니다. 지금도 경기도 고등학교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고등학교 순위



1위는 한국외대부속용인외국어고인데요 7위까지가 외고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2등급 이내 학생비율이 70~80프로가 나오는데요 왠만하면 인서울 대학은 다

진학할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8위에는 국제고등학교인 청심국제고가

랭크되어 있습니다 




위에 보시면 20~40위권인데요 여기서 부터는 대부분이 일반고등학교이네요

참고핫서 본인이 살고 있는곳가 가까운 곳으로 가는것이 좋겠죠?




55위에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가 눈에 뛰네요 전문계고로서 취업율이 높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대학에서 4년동안 공부를 해도 취업이 잘되지 않기 때문에

바로 고등학교 진학을 전문계고로 가는 학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미리 진

로를 정하고 내 미래를 계획하면 남들보다 더 빨리 취업을 할수가 있겠죠?





79개의 대학을 살펴보았는데요 2등급내의 퍼센테이지가 낮은 대학들이 순위에서

밀려나는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수능등급 점수로 학교를 나누는게 기준이

다보니 그렇네요 좀 씁씁하긴 하지만 성적위주로 분별하는 한국 교육시스템의 한

계라고 생각이 드네요




전국 고등학교 순위를 보시면요 1위가 대원외국어고네요 서울 광진구에 있는 학교입니다

2위가 아까 경기도권에서 1위를 한 한국외대부속용인외고입니다 전체 순위에 2위를 할만

큼 우수한 학생들이 입학한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지역별로 분류를 했기 때문에 한번 참고

만 하시길 바랍니다~!





수능 1000등 학교별 인원수를 비교해보았습니다 대원외고가 85명이나 있네요

타학교에 비해서 엄청난 숫자로 많은 인재들이 다니고 있습니다 어떻게 공부하

는지 궁금하네요 전체 1000등 안에 든다면 서울대는 그냥 들어가겠네요 아무래

도 해외대학도 진학하는 학생들이 많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서울대 수시 고교별 합격자수 현황입니다 서울예고에서 아무래도 수시 위주로 준비를 많이 하는

예체능 특성이기 때문에 많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이어서 경기과고에서 수시 합격율이 높습니다







이상 경기도 고등학교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공부만 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현실이 안타깝네요 하지만 피할수 없으면 즐겨야 겠죠 이때 아니면 공

부할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화이팅 하셔서 원하는 고등학교에 진학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