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취업, 진로

세계 기업 순위 Best 10 요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 기업 순위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점점 새로운 회사들이 생겨나면서 세계 기업 순위가 뒤바끼고 있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특히 얼마전에 본 신문에서는 호텔 시가총액에서 힐튼 호텔이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2위가 바로 에어비엔비더라구요 


제가 놀란건 생긴지 100년정도가 된 기업과 불가 10년정도 된 에어비앤비는 어떻게 2위가 될수 있는지 참으로 인터넷과 온라인 세상이 발전하게 되면서 가능한 현상이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국내에서는 카카오톡이 2010년도에 설립했지만 지금은 엄청난 매출을 일으키면서 모바일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이런 회사들의 특징이 바로 IT기업이라는겁니다 자본이 크게 필요도 없고 한번에 이렇게 매출을 빛의 속도를 일으킬수가 있는데요 


아무튼 오늘 세계 기업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 기업 순위





브랜드 가치순으로 먼저 살펴보면요 2015년 기준입니다

애플이 절대적으로 앞서고 있습니다 삼성이 의외로 2위

를 하고 있어서 자랑스럽네요 그리고 3위 구글인데요 페이

스북이 없다는게 조금 이상하네요 아마도 미래에는 구글과

페이스북의 싸움이 아닐까라는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우선 2014년 매출기준으로 포춘지에서 선정을 한 결과인데요 한번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는 윌마트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이마트와 같은 유통회사인데요 순이익이 엄청나네요 2위

는 로얄 더치 셀인데요 에너지 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쉽게 이해하쉴수 있게 아래에 마크를

보시면 주유소에서 본 기억이 있을듯 합니다




국내 주유소는 없지만 아무래도 현대 에스오일, SK가 장악을 해서 그

런거 같은데요 외국 나가시면 한번쯤을 봤을듯합니다. 에너지회사구요

영국기업입니다!







아시아 기업으로는 중국의 석유화공과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 있는

도요타가 있겠는데요 폭스바겐 사태로 인해 자동차 업계에서는

1위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11~20위까지를 살펴보게 되면 13위에 우리나라 기업이 있네요 참 자랑스럽습니다

삼성전자입니다. 6.25전쟁을 이겨내고 셰계적인 기업이 하나 탄생을 했네요 한국인

으로써 참 자랑스러운데요 외국을 나가도 2006년도에 한국을 잘모르는 국가들이

그래도 삼성은 알더라구요 브랜드 파워가 국가보다 강해지는걸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애플이 15위에 나와있습니다 




21~40위까지 순위입니다. 전자와 자동차 업계들이 눈에 많이 띄네요

중국이 어마어마하게 성장하고 있다는걸 40위까지 살펴보면서 한국보

다 훨씬 많은 기업들이 순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경제대국 2위라는게

괜한 말이 아니네요 





나머지는 이제 한국 회사들이 얼마만큼 순위권에 들어와 있는지 세계속의 한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K지주가 57위구요 현대자동차가 99위입니다. 여기까지 100

위안에 드는기업들이네요 현대중공업이 요즘에 잘나가다가 중국 중공업계에 밀려서

점점 순위권에서 멀어지고 있는거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거제나 울산쪽 경제가 점차

침체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빨리 회복되었으면 합니다




위에 포춘기업 한국기업 순위를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세계에서 활약을

하고 있네요 포스코도 어떻게 보면 역사가 길지 않은데 철강업계의 선두를 이끌어 갈만큼 엄청난 성장

을 보인곳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10년 전에 워렌버핏이 투자해야 되는 곳중 한곳이라고 말한 기억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