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취업, 진로

로펌 순위 Best 5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로펌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변호사 기준으로 알아보았구요 로펌 순위를 궁금한분들은 아마도 사시 준비생들이거나 이미 로스쿨 졸업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이 아닐까 싶어요 


저도 예전에 법조인이 꿈이 었지만 현실의 벽에 무너져서 지금은 IT쪽 일을 하고 있는데요 사람이 원하는거 하고 사는게 굉장히 힘들다라고 생각이 듭니다 


특히 대한민국에서 살아남기가 생각대로 되지가 않은데요 돈 벌기도 하늘에 별따기여서 헬조선이는 말이 왜 나오는지 알겠습니다. 아무튼 지금부터 로펌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펌 순위




국내 10대 로펌을 살펴볼수가 있는데요 변호사 수 기준으로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그의 매출순으로 보시더라도 맞는거 같네요 국내 1위는 김앤장 다

들 한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대형로펌중에 한곳이며 법조인들이 들어가

고 싶은 하는 가장 선호하는곳입니다! 2위는 태평양이네요! 순위별로 한

번 쭉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위에 보시면 이름 있는곳에 들어가게 되면 다 엘리트 출신들만 모여 있기때문에

그 중에서 인정 받기 위해서는 피나는 노력을 해야 된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에

내노라는 두뇌들이 모였으니 얼마나 치열하고 열심히 살아야할지 예상이 되네요




대학별로 사법시험 학격 비율 및 로스쿨 입학하는 현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많이 나오는곳이 서울대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위에 보시게 되면 고대

에 이어서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고대 법대또한 전통과 역사가 있어서 알아주는되요

여대에서는 이화여대가 순위권에 올라와 있네요 점점 여성분들이 법조계에서 많아진다

고들 하더라구요 남성보다 여성이 더 똑똑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글로벌 소송에 어떤 로펌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할게요 김앤장의 윤병철 변호사

가 세계의 권위 있는 로펌 평가에서 스타 변호사로 뽑혔네요 대부분이 큰 사건들

을 많이 다루다 보니 기업과 관련된 업무들이 많은걸 알수가 있습니다




김&장법률사무소가 가장 재벌그룹에 큰 영향력을 밝히하고 있으며 사외 이사수에서도

많은 사람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글로벌 기업일수록 변호사 수가 많은것을 알수

가 있습니다 





법무팀이 뽑은 최고 로펌인데요 분야별로 베스트를 정리해 놓았습니다

광장에서는 기업 구조조정건에 대해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인사와 노무

지식재산권 특허가 전문분야인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태평양은 국제 분쟁

해결이나 송무나 중재에서 공동 1위를 차지했네요 이상 로펌 순위에 대해 알

아보았습니다 모두가 매일매일 화이팅하고 열심히 사는 하루가 되셨으면

합니다